머리카락 속 미네랄을 측정하는 이유는?
모발 미네랄검사란? 머리카락에 축적된 미네랄과 중금속 함량을 분석해서 몸 속 영양 불균형 상태와 내분비 기능, 중금속 오염 정도를 측정하는 검사입니다.
혈액을 이용한 중금속 검사도 있지만, 머리카락을 이용하는 것은 보다 장기적으로 우리 몸 속의 미네랄 균형상태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칼슘,칼륨,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은 우리 몸 속에 3.5% 밖에 되지 않지만, 몸 안에서 자체적으로 만들어지는것이 아니라 외부 음식과 환경에서 섭취되는 것이기 때문에 식 생활습관과 생활환경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미네랄 밸런스가 깨지면 나타나는 증상들
만성 피로, 두통, 관절염, 근육통, 탈모, 피부 질환, 알러지 등의 뚜렷한 신체의 변화 외에도, 우울, 산만, 저혈당, 혈압 상승, 맥박 변화, 빈혈, 갑상선 기능 이상, 소화 장애, 정서 장애 등의 정신적인 변화가 잘 생깁니다.
각종 검사에서도 밝혀지지 않는 만성질환이 있다면 검사 필요!
모발미네랄분석검사는 건강검진 등에서 별 이상이 없다는 진단을 받았으나 항상 피로하고 기력이 떨어지는 등 여러 가지 만성질환이나 증상을 느끼는 경우 반드시 받아봐야 할 검사입니다.
- 각종 만성증세를 가지고서 여러 방법으로 치료해도 별 효과가 없는 경우
- 성장기의 자녀가 집중력 장애, 학습부진, 정서불안, 우울증, 난폭해지는 경우
- 혈액검사에서 별 이상이 발견되지 않는데도 늘 피곤하고 허약해지는 경우
- 원인 모르게 유산이 잘 되거나 임신이 잘 안 되는 경우
-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 상태를 알고 싶은 경우
- 약을 많이 복용하고 있어 그 해독이 염려되는 경우
- 간염, 당뇨병 또는 기타 만성병으로 지금하고 있는 식이요법 점검이 필요한 경우
- 공해 업소 근무하거나 거주지역의 식수, 식품 및 공기오염이 의심되는 경우
- 정력감퇴, 우울증, 불면증, 탈모증, 비만증, 변비, 체중감소, 피부이상, 편두통, 어린이 성장부진이 있는 경우
검사 절차는 간단!!
- 모발 채취는 5분이 채 걸리지 않으며, 머리 뒤통수 부분 머리카락을 뿌리부분에서부터 4㎝ 정도의 길이로 0.15g가량을 채취하게 됩니다.
- 채취된 모발은 외부의 분석기관에 의뢰되며, 분석기간은 통상 10~15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모발 미네랄 검사결과는 단순한 수치가 아니라 각 대상자의 일상생활과 심리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하여 진단, 해석하는 기준이 됩니다.
검사 후 이상 발견 시 영양요법과 제독법으로 치료
크게 영양요법과 제독법으로 나뉘는데, 각자의 미네랄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영양처방이 뒤따르게 됩니다.
1. 제독법
제독법은 특정 미네랄이 지나치다 싶게 초과되어 있을 경우에 적용하는 치료법으로 특수약물을 사용하여 해당 중금속이 몸에서 빠져 나오게 됩니다.
2. 영양요법
영양요법은 잘못된 식생활과 오염된 환경으로 인한 인체의 영양 불균형을 바로 잡아 세포의 기능을 활성화시킴으로써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인체에 부작용이 없는 영양물질을 개인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식생활 개선을 실천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게 됩니다.